2011/08/07

북미 개척도시



9월23일 수정,추가 내용은 최하단에 있습니다.




<개척도시>



챕터1 「대서양」에서는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상징하는 무대로 북미지역이 등장합니다.
북미지역에는 아직 손이 닿지 않은 땅이 존재하고 있어서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지한 땅을 다듬고, 마을을 만들고, 발전시켜 가는,
「대서양」에서 도입되는 새 컨텐츠 개척마을은 바로 그것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항해자의 여러분의 프론티어 정신을 마음껏 부딪쳐가며
꿈과 희망을 실은 신천지를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 보십시오!




<후보지>

북미 대륙 동해안에 상륙 지점이 있고 이 곳에 길드단위로 마을을 만듭니다. 

 1. 누벨 프랑스 
 2. 뉴 잉글랜드 
 3. 뉴 네덜란드 
 4. 버지니아 
 5. 캐롤라이나 
 6. 조지아 
 7. 플로리다 
 8. 루이지애나 


※ 플로리다와 루이지애나는 챕터3 업데이트에 포함됩니다.
인구수 증가, 개척지의 성장이 쉬운 구조라는데 이건 저스틴이 자주 온다는 뜻일까요?
챕터3에서는 최대인구수가 5000에서 더 늘어나고
북미원주민스타일 등 여러가지 건물도 추가됩니다.




"카리브 해"의 입항 허가에 속하지만 항구가 아니기 때문에 입항허가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상륙 지점은 여러 곳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세요. 

카리브와 가까운 조지아, 
목재와 석재 등을 근처 상륙지 북미 동쪽해안에서 채집할 수 있는 뉴 잉글랜드, 
리스본에서 쭉 서쪽으로 오면 나오는 현재의 뉴욕 근처 뉴 네덜란드, 
아니면 장신구의 확률이 올라갈 조선기사의 보물함을 수탈할 수 있는 "위장순시선"NPC가 
테라노바 앞바다에 등장하니 보급하기 편한 누벨 프랑스는 어떨까요? 


길드대표장이 개척마을 후보지에 상륙하고 선택을 결정합니다. 
후보지에는 각각 문화권 개념의 구역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개척마을에서 얻을 수 있는 교역품과 수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발전시킨 것에 따라서는 개척마을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북미의 명산품이 교역소에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신의 교역 스타일에 맞는 개척마을를 찾아보거나, 주력상품을 추구해 보거나, 길드개척마을만의 교역을 즐깁시다. 

길드원과 상의하고 결정하면 좋겠지요. 
어디로 할지 결정하면 길드개척 마을이 열리고 그 후에는 길드원 모두가 협력하여 마을을 만들어 가게 됩니다. 

※ 길드가 해산하면 개척마을도 사라집니다. 





<개척>

길드개척마을의 초기 단계는 해변과 새로운 대지입니다.
40×42칸이고 중앙에 40x2칸이 통로로 있어서
실제로 지을 수 있는 면적은 40×20+40×20칸이 됩니다.
초기에는 3×3칸의 잡초나무가 5곳 존재합니다.



처음에는 잡초나무 5곳이 있고 건물을 지으면서 발전해갑니다.



여기에 여러가지 건물을 자유롭게 건축하고 마을을 만들어 갑니다.
건축할 수 있는 건물에는 마을의 인구를 증가시키는 "주택",
교역소에 진열되는 품목에 영향을 주는 "밭",
식료품을 매매할 수 있는 "식료품 교역소"등이 있습니다.

건물을 건설함에 따라 인구가 늘어나며 마을이 발전하는 것으로
건축할 수 있는 건물의 종류가 더욱 늘어나고,
"은행"이나 "조선소" 등도 건축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가지 건물이 있고 무엇을 마을에 건설할지에 의해서,
마을이 소유하는 기능이나 성격에 차이가 납니다.
길드원과 차분히 상의하고 길드만의 마을만들기를 진척시켜 갑시다.

길드개척마을로 건설한 건물은 시간경과와 함께 서서히 완성되어 갑니다.
이 속도를 높이는 것이 "건물증액투자"입니다. 계획을 빠르게 진행하므로 효과적으로 사용해 갑시다.






<건축>

개척마을 관리인에게 말을 걸면 관리 화면이 열립니다.

개척마을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건물을 선택합니다.
건물에는 각각 효과가 있습니다. 건물 건축은 모든 길드원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건축은 재료와 비용이 필요하며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건축 가능한 건물의 수와 종류가 늘어납니다.

건축 위치를 정합니다. 건물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화살표 키로 방향을 바꿀수 있습니다.

소품 항목을 클릭하여 건물에 함께하고 싶은 소품을 선택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건물이 만들어집니다.
건설 완료까지의 시간을 빠르게 하려면 "건물증자"를 합니다.
한 구좌에 10만두캇입니다.

건물을 지을수록 인구가 증가하고 개척마을이 발전하여, 여러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는 인구가 증가하는 주택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길드원이 협력하여 증자하여 건물의 완성까지의 시간을 촉진합니다.

건물 증자는 길드원 모두가 할 수 있습니다.




<건물>


목재,석재,철재,종이,예비돛,건초,점토



<소품>


주택과 상업시설 등의 문 앞에 설치합니다. 겉모습의 변화뿐으로 다른 영향은 없습니다.
건물 좌우의 2칸인데 왜인지 주택C타입(랭크1)만 한칸으로 되어있습니다.







<길드대표장>

건설완료된 건물은 해체할 수 있고 이 기능은 길드대표장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해체 지시를 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해체 비용은 건축 비용과 같습니다.

길드개척마을 포기도 길드대표장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건축주기>

건축주기는 실제시간 5시간입니다. 0시 -> 5시 -> 10시 -> 15시 -> 20시 -> 1시 ......
시설마다 건축이 진행되고, 건물증자가 되어있으면 더 오릅니다.

예를들어 조선소2랭크의 건축주기는 20 / 240로 되어 있는데
1주기에 20씩 올라간다, 240이 되면 완성한다는 뜻입니다.
증자를 많이 해서 20씩 올라간다고 할때 12번의 주기가 지나가면 240에 도달하겠지요.
그래서 건축을 시작하고 최소한 13번의 주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인구는 1주기마다 기본으로 10명 증가합니다.

교역소에서 구입을 하면 경제가 활성화 됩니다.
한산 -> 저조(+1) -> 활황(+2) -> 성황(+3) -> 대성황1(+4) -> 대성황2(+5) 의 6단계가 있고
인구가 더 오를 수 있습니다.

각 단계는 교역소에서 지불한 금액 50만 두캇으로 결정됩니다.
50만두캇이상 구입하면 저조 상태가 되어 인구가 1명 추가로 더 늘어남.

가끔씩 저스틴이 방문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건물과 인구의 2배 보너스를 받습니다.
또 활성화된 경제상태가 유지되기도 합니다.




<인구>


인구가 늘어날 수록 건설 가능한 건물 종류도 늘어납니다.


시작하면, 주택1랭크와 생산시설(밭, 인공의 숲, 목장, 광산)을 지을 수 있습니다. 

 17. 밭 (랭크1)  18. 인공의 숲 (랭크1)  19. 목장 (랭크1)  20. 광산 (랭크1) 

 31. 주택A타입 (랭크2) 등 랭크2의 주택은 인구500부터 지을 수 있습니다. 







<방문>

길드개척마을은 길드만의 소유입니다만 
그 마을을 방문하는 것은 그 길드원은 물론 길드원이외의 플레이어 누구라도 가능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정보로부터 등록하는 것으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개척마을을 보유하는 길드에 소속하고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캐릭터정보" 창에는 
"마을등록"버튼이 표시됩니다. 
이것으로 그 길드가 보유하는 개척마을이 등록되어 방문할 수 있게 됩니다. 
등록한 개척마을에서는 물자보급이나 선원보충도 가능합니다. 

이 등록은 3군데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상, 상륙지, 개척마을 등에서 등록할 수 없고 도시에서만 가능합니다. 

입항허가 화면에서 길드개척마을의 위치를​짐작할 수 있습니다. 
북미의 해역화면이 나오려면 북대서양, 서지중해, 북해의 입항허가가 있어야 합니다. 
입항허가 화면에서 등록되어 있는 길드개척마을 목록이 나오고 거기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조선소>

1랭크 조선소는 필요없고, 
2랭크에서 조선소주인이 나와서 재강화, 선체제작, 선박건조를 할 수 있습니다. 


※ 캐쉬선박의 경우에는 2보다 클 경우 2로 고정됩니다.
--> 수정. 한국서버에서는 모든 선박이 최대2회로 결정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쿠너와 커터계열이 일반건조도 됩니다. 
인구수3000: 스쿠너,상업용스쿠너,기동형스쿠너,무장스쿠너,
인구수3100: 커터,호위용커터,예항용커터 

조선랭작에 커터, 삼부크에 이어 스쿠너도 좋아요.






<술집>

부관이나 여급 등은 없습니다. 
주점주인만 있기 때문에 선원해고도 불가능합니다. 

버본 : 그을린 통 안에서 숙성시킨/독특한 향의 위스키.
크랜베리 주스 : 크랜베리가 원료인/산미가 강한 음료수.
포토푀 : 고기와 채소를 큼직하게 썰어/오랜 시간 푹 고아 만든 음식.
콩 스튜 : 구운 콩과 볶은 채소를/함께 넣고 조린 음식.
크램차우더 : 조개와 채소를 살짝 볶은 다음/우유로 크림화시킨 스프.
랍스터 그릴 : 랍스터를 그릴에 구워/호화롭게 장식한 음식.




<교역소>

북미의 명산품이 추가됩니다. 
어느 개척마을인지, 밭이나 목장등의 생산시설에 따라 나오기도 안나오기도 합니다. 

 메이플 시럽 식료품 교역소 
 크랜베리 공업품 교역소 
 나탈인디고 공업품 교역소 
 민족의상 제조품 교역소 
 토르마린 사치품 교역소 






<그 외>

초기에 있는 잡초목은 칸을 차지하고 있어서 철거를 하게 됩니다. 

은행원에게 말을 걸면 대여금고가 +5칸이 됩니다. 


대장간의 대장장이에게  북미 원주민 의상 봉제법 레시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서고는 각 본거지의 서고와 동일합니다. 





<요약>

인구가 늘어난 개척마을의 은행원에게서 대여금고+5칸 보너스를 받고, 
조선소주인에게서 선박을 건조하거나 재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른 길드의 개척마을을 방문해도 됩니다. 












------------------------ 9월 23일 추가 -------------------------------------















댓글 6개:

  1. 익명8/12/2011

    참고로 길드가 있는 상태에서는
    다른길드 방문하여 은행원과 말을 걸어도 대여금고+5가
    안되는 군요.
    은행을 먼저 완공한 다른 길드 개척도시 방문해서 시도해보니
    안됨 ㅜ.ㅜ

    답글삭제
  2. 익명8/13/2011

    1랭크 조선소와 2랭크 조선소는 별도의 건물을 지어야 하는 방식인지 아니면 1랭크 조선소가 업그레이드 되는건지 알고 싶어요

    답글삭제
  3. 익명8/13/2011

    알고보니 은행은 현재 +5 막아놨다는 군요;;;

    답글삭제
  4. 익명8/13/2011

    조선소는 1랭크, 2랭크 별도 같습니다.
    1랭크는 조선공만 있고
    2랭크는 조선소 주인이 있고 이런식인데

    주택도 1랭크, 2랭크 별도 인걸로 봐서 그런거 같습니다.

    답글삭제
  5. 익명8/18/2011

    2랭크 조선소에 조선소주인만 있나요?? 아니면 무기장인 재제소장인 이런애들도 같이 나오나요?

    답글삭제
  6. 익명9/12/2011

    이미지좀 가져가겟숩눼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