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15

스킬


스킬 정보







돛조종: 랭크가 오를수록 지속시간 증가
지속시간 = 랭크 x 20 + 60 초

스킬을 사용하면 숙련도 입수
10랭크까지 +3
11랭크부터 +2







측량: 랭크가 오를수록 지속시간 증가
지속시간 = 랭크 x10 +90 초

감시스킬과 함께 사용하면 침몰선, 해상의 표류물 발견에 도움이 된다.

항해일수가 1일 지나갈때마다 숙련도 입수
10랭크까지 +3
11랭크부터 +2






생존: 랭크가 오를수록 효과 상승
물,식량이 없을때 쌓이는 피로도 감소
피로도100일때 잃는 선원수 감소
폭풍우,눈보라 일때 잃는 선원수 감소
괴혈병,전염병 발생 확률 감소



항해일수가 랭크x5일이 지나고,
물 또는 식량 없으면 +2
물과 식량 둘 다 없으면 +3

폭풍우,눈보라의 선원 잃는 판정할때마다 +2






채집,조달: 교역품마다 랭크가 정해져 있다.

랭크+0 최대1개
랭크+1 최대2개
랭크+4 최대3개
랭크+6 최대4개
랭크+9 최대5개

2개이상 = 교역품의 랭크만큼 숙련도 입수
4개이상 = 교역품의 랭크 x2 만큼 숙련도 입수

조달 : 해상에서 한 번 조달할때마다 +1
획득하는 물의 양은 선박의 창고크기에 비례







낚시: 항해중에 선원이 독이 든 물고기를 낚는다. 교역품 획득.







구조: 항해불능상태에서 회복. 내구도0 또는 선원수0의 상태에서 소량증가한다.
전투중에는 요동으로 잃은 선원수 (1~랭크)명 만큼 회복. (대인전포함)

선원1명인상태에서 항해불능이되고 구조를 쓰면, 1명이상으로 회복되기도 한다
(닭->달걀->오리->달걀->닭에 이은 또 하나의 미스테리)








지리학,고고학,종교학,생물학,보물감정,미술:

숙련도 = 100 x 발견물의레벨 / (자신의랭크+1)
함대를 맺고 있을때 요구랭크를 채운 플레이어 모두에게 동일한 숙련도 입수








탐색,인식,생태조사:

숙련도 = (100 x 발견물의레벨+20) / (자신의랭크+1)


탐색: 도시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파기한 아이템을 주울 수 있다. (리스본 추천)
상륙지나 건물 등에서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이 때 모험경험치 = 아이템의탐색요구랭크 x 5

인식: 해상에서의 표류물을 주울 수 있다.





자물쇠따기:
숙련도 = 50 x (발견물의레벨+2) / (자신의랭크+4) +10









보급: 랭크가 오를 수록 할인비율 상승, 물자로 용도변경할때 효과 상승

할인비율 = 랭크 x 4 % (최대60%로 제한)

항구에서 보급할때 (랭크+1) x5 개의 물자 당 +1
물자로 용도변경할때 랭크 x 5개의 물자 당 +1


주점음식과 선원고용에서도 할인효과.









대화술: 주점 여급에게 발견물 보고 가능.
주점 여급과 친밀도 상승.
친밀도가 서버에서 3위이내이면 숙박 가능.

도구점판매값이 높을수록 숙련도 비례. 최대값은 500.





주연: 주점에서 술취하기 어려워진다. 욕구불만 상태에서 회복한다.

해상에서 행동력회복 = 랭크 x2 - (0~4)
10%확률로 혼란.







기뢰발견: 랭크가 오를 수록 지속시간 증가.
발견한 기뢰 1개당 +5












회계: 랭크가 오를수록 성공률 상승
랭크 x 0.65 +2.3% 만큼 올려받기. 115%까지 가능.
랭크 x 0.65 +3.6% 만큼 깎기. 83%까지 가능.

1번성공+3
2번연속성공+5
3번연속성공+7





사교: 랭크가 오를수록 가격협상실패 영향 감소
도시인물NPC와 대화할때 필요한 복장예절을 랭크 x5 만큼 감소









거래: 100%일때의 가격을 기준으로

0∼199 랭크x8개
200∼499 랭크x7개
500∼999 랭크x6개
1000∼1999 랭크x5개
2000∼2999 랭크x4개
3000∼3999 랭크x3개
4000∼4999 랭크x2개
5000∼ 랭크x1개

만큼 구입량 증가

숙련도 = 구입량 / 랭크. (최대값은20)









언어학,조리,봉제,주조,공예,보관,연금술: 랭크가 오를수록 대성공 할때의 성능이 증가.

숙련도 = 필요랭크 x (2 + 생산수량) / (랭크 +1)

대성공은 150%, 실패는 50%
보조스킬(함대원으로 공유가능)이 있으면 200%

교역품, 소비품이 아니고
장비품, 선박부품, 가구 같은 종류(1개씩 생산하는)이면 생산수량은 8로 계산.

관리기술에도 영향을 준다.

※ 생산수량이 많다 (ex:다랑어->어육, 대나무->죽엽)
장비품, 선박부품, 가구 같은 종류이다(ex:선수포,광대의양손,연금술가구)
보조스킬이 있다(ex:주금법) 등은 잘 알려져있습니다ㅇㅅㅇ

조리,주조: 해상에서 생산할 때 필요랭크+2보다 낮으면 화재가 발생하기도 한다.

공예: 항해중에 선원이 목상, 동판화를 만든다. 교역품 획득.

보관: 난파, 패배할 때의 피해를 감소.
사용시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할때 내구도가 줄어드는 확률 감소.
장비하지 않고 있는 장비품의 내구도가 줄어드는 확률 감소.









운용: 랭크가 오를수록 지속시간과 효과 상승.

지속시간 = 랭크 x10 +90 초

항해일수 1일 경과할때마다 숙련도 입수
5랭크까지 +2
6랭크부터 +1









경계: 랭크가 오를수록 지속시간과 효과 상승.

지속시간 = 랭크 x10 +90 초

보이지 않는 적의 습격(유저들 사이에서 기습이라 부른다)을 무효.
보이는 적의 습격(유저들 사이에서 강습이라 부른다)을 억제......라고는 하지만 효과는 눈에 띄지 않는다

항해일수 1일 경과할때마다 숙련도 입수
5랭크까지 +4
10랭크까지 +3
11랭크부터 +2














포술,탄도학,수평사격,속사: 적의 레벨이 너무 낮지 않으면, 명중한 포슬롯만큼 숙련도 입수.


포술: 랭크가 오를수록 대포장전(1턴마다 오르는 게이지)효과 상승

장전되는 턴 수. int는 계산하기 쉽게 소수점이하 버린다는 뜻

장전 = 100 / int(3.5 + 대포의장전속도x1.5 + 랭크x0.5)
빨개지는 = 200 / int(3.5 + 대포의장전속도x1.5 + 랭크x0.5) ※데미지120%

강화포문 = 100 / int(3.5 + 대포의장전속도x1.5 + 랭크x0.5 +1)

집중장전 = 100 / int(3.5 + 대포의장전속도x1.5 + 랭크x0.5) x1.5

속사: 랭크가 오를수록 혼란 발생 확률 상승, 초기게이지를 10+랭크만큼 올리니
100 - (10 +랭크) / int(3.5 + 대포의장전속도x1.5 + 포술랭크x0.5)가 된다.
지속시간: 랭크 x10 +60 초

탄도학: 최대사정거리 150증가.
랭크가 오를수록 명중율 +1.5%. 요동발생확률 상승.
지속시간: 랭크 x10 +60 초

수평사격: 최소사정거리 감소(대포종류마다 다르다)
랭크가 오를수록 명중율 +2%. 대포의탄속상승. 요동발생확률 상승.
지속시간: 랭크 x10 +60 초




관통: 대포의 데미지 자체를 상승. (그러나 실제로는 명중율을 높이는게 효과가 더 크다)
랭크가 오를수록 데미지상승효과, 침수발생확률 상승.
데미지 + ((1+랭크) x0.5) x (0.25*포문수/2) 크리티컬이면 여기서 2배
지속시간: 랭크 x10 +60 초

적의 레벨이 너무 낮지 않으면, 10+랭크 이상의 데미지를 줄 때 포슬롯만큼 숙련도 입수.






회피: 적의 포탄의 명중율 - (랭크 x 2)%

지속시간: 랭크 x10 +60 초[s]

포탄1 회피할때마다 +1
※명중율이 나쁜 화염탄을 쓰는 NPC를 통한 랭작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수리,통솔,외과의술,소화: 대인전에서도 숙련도 입수 가능.


수리: 회복량 = 랭크x3+5 ~ 랭크x5+4

통솔: 랭크가 오를수록 대혼란회복 확률 상승. 반란진압의 선원피해 감소.

외과의술: 회복량 = 3 ~ 랭크+2

소화: 랭크가 오를수록 대화재회복 확률 상승.








조타: 랭크가 오를수록 선회성능상승, 기뢰데미지감소, 좌초에 저항.
정지하지 않고, 항해일수가 (랭크)일만큼 지날때마다 그 해역의 파도수치만큼 숙련도 입수.









노젓기: 랭크가 오를수록 갤리선의 가속도, 최고속도 상승. 선회저하감소.
지속시간: 랭크 x10 +90 초

1일마다 숙련도 입수.
5랭크까지 +2
6랭크부터 +1

정지중이거나, 범선을 따라가기중이면 숙련도 입수불가.










검술: 백병전공격력 랭크x3
육상전근접무기공격력+ 랭크x3.2


응급처치: 백병전방어력 랭크x3
포격, 함정으로 잃는 선원 감소


수탈: 나포할때의 획득량이 증가. 높을수록 레어수탈비율에 보너스
















기뢰설치: 랭크가 오를수록 데미지증가. 최대250
최대12개까지 설치가능.
스플래쉬데미지는 적군과 아군이 함께 받으며,
선박과 선박부품의 내구도를 크게 감소시킨다.
기뢰에 접촉하고 1초동안은 기뢰피해를 받지 않는다.








감시: 랭크가 오를수록 지속시간 증가
지속시간 = 랭크 x10 +90 초

측량스킬과 함께 사용하면 침몰선, 해상의 표류물 발견에 도움이 된다.









원군요청: 현상범 vs 현상범일 경우 공격측은 사용가능
같은편이 10vs5로 불리하지 않게 하기 위해,
일부러 상대편의 원군으로 들어가서 머릿수차지, 길막, 현상금분배의 효과를 얻는다.





해군호위요청: 획득경험치, 명성, 현상금 감소

베네치아,오스만투르크 = 백병AI (상대를 백병으로 묶어둘수 있다.)
네덜란드 = 정예AI (수리,외과를 자주 쓰느라 행동력소모가 심하다.)
에스파니아 = 근접AI (인파이팅)
포르투갈,잉글랜드,프랑스 = 외주AI (별로 도움이 안됨)










조선: 강화,개조는 함대효과.
숙련도 = (선박의레벨합계 + 조선항해일수) x 8.5 / (랭크+1)
5랭크이상이면 선실변경, 포실변경을 할수 있다.









항해기술,관리기술,병기기술: 전용함스킬 포함, 선박의 스킬이 많을수록 많은 숙련도 입수.


관리기술: 배를 움직이면서, 생산을 하고, 대성공을 한다.


병기기술: 자신의 선박 레벨합계가 낮고 적선의 레벨합계가 높을수록 많은 숙련도 입수. (캐쉬배만세~)









회항: 목적도시의 항구의 해역회항스킬이 있으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




방풍,방파,우회: 호르피나





정찰, 기습, 교신 : 10일의 쿨타임 공유

기습: 레어판정 확률이 10%에서 30%가 된다. 적재화물강탈과 세트.
(※여러번 판정과정이 있어 한번의 기회로 원하는 레어아이템을 얻는 확률은 실제로 5%정도이다)



적재화물강탈: 스킬의 이름과 달리 교역품만이 아니라 다른 레어아이템들을 획득한다.
수탈랭크 = 부관의 부함장특성 / 10
백병전에서 적재화물강탈이 2번 발동하면 퇴각하고, 새롭게 백병전돌입하도록 한다.




생산보조: 생산시 행동력 -20%






각종 재해방지 부관스킬: 물, 식량을 위해서라도 자주 항구에 들러 보급을 하는 것이 좋다.


방화: 물고기 같은 불에 타도 괜찮은 교역품(식료품,기호품,향신료,잡화,의약품,섬유,직물,향료)을 여러종류 싣고 다니자.


고양이사육: 마찬가지로 여러 종류의 식료품을 싣고 다니자.






적재화물정리: 로그아웃.

※ 로그아웃(캐릭터변경)하고 다시 로그인하기 활용법
폭풍으로 생기는 피해 방지. (로그아웃하는 15초 안의 피해는 어쩔수 없지만)
예항로프가 끊어집니다!! 상태 회피
퀘스트NPC를 기다림없이 포착(15척잡아라, 20척잡아라 같은 퀘스트)

왠지 위험해보이는 항구(ex:자카르타,한양)에 가까워지고 곧 들어가야 하는 때에는,
재로그인 직후의 무적시간으로 초록색구역에 진입하면 보다 안전해진다.






라틴어: 로망어 번역메모
켈트어: 켈트어 번역메모...지만 근데 이건 판매하는 번역가가 없다
헤브라이어: 아프로시아어 번역메모
고대이집트어: 아프로시아어 번역메모






내풍마스트: 90%확률

내파장갑: 90%확률


내화벽: 화재의 피해량이 25%로 감소





기뢰탐색: 자동효과

기뢰제거: 발동형,기뢰발견의효과도 있다









방화공격: 데미지는 내구도에 비례



조리실: 조리,보관의 대성공 확률+15%
공작실: 봉제,주조,공예의 대성공 확률+10%




연대강화,사령탑,수리지원,의료지원: 가라앉아도 함대효과

수리지원: 회복치150%

의료지원: 회복치150%





강화키: 선회+2
내포격장갑: 장갑+10




위장창고: 성공율30%
강화창고: 성공율40%






부관실: 도시,상륙지 포함해서 부관에게 들어오는 경험치가 120%
※부관선장의 선박에 부여된 옵션스킬은, 전투중에 사용되는것만 발동합니다.




수밀격벽: 침수, 대침수에 저항
배수펌프: 침수, 대침수에서 회복




예항보조: 예항스킬 대체
고층감시대: 경계스킬 대체
※위임항해가 한국서버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NPC에게 습격당하지 않는 특징을 고려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투망, 표류물탐색: 같이 있으면 표류물탐색의 효과상승

투망: 해상에서 인식, 채집, 낚시 +1




오락실: 주연+1, 바이올린연주 효과상승




※ 번외편

포도탄: 적선의 내구력이 낮을수록 선원데미지가 증가

사정거리: 최소사정거리와 최대사정거리가 함께 증가

작렬범위: 높을수록 상태이상 확률 증가

탄속: 높을수록 명중율이 높아져서 데미지 증가

조교: 상대방의 퇴각 억제

장갑: 장갑1만큼 데미지 - (상대의포슬롯 x 0.9)

선수루선미루: 백병전지원1만큼 백병전공격력+5

선수상: 선원장악1만큼 백병전방어력+2




댓글 13개:

  1. 익명9/29/2011

    이렇게 조흔글에 댓글이없다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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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우와우와우와우와우와우와오아오아!!!!!! 감사감삭마사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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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적재화물강탈: 스킬의 이름과 달리 교역품만이 아니라 다른 레어아이템들을 획득한다.
    수탈랭크 = 부관의 부함장특성 / 10
    백병전에서 적재화물강탈이 2번 발동하면 퇴각하고, 새롭게 백병전돌입하도록 한다.
    --------------------------------
    질문)
    왜 2번 발동하면 퇴각후 재돌입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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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포르투갈,잉글랜드,프랑스 = 외주AI (별로 도움이 안됨)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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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익명2/04/2012

    선수상이랑 선원장악이랑 수밀격벽 처음알앗음ㅋ

    근데 내화벽은 무슨말인지모르겟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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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익명2/25/2012

    내화벽 피해 25%로 감소라는건 예를 들어 100개가 있으면 그중 20%인 20개가 타잖아요? 그런데 거기서 내화벽이 있으면 그 20개에서 또 25%로 감소...즉 4분의 1. 5개가 타요. 한마디로 내화벽이 있으면 100개중에 20개탈거 5개 탄다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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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익명5/20/2012

    왕조은글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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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익명9/30/2012

    응용검술이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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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익명1/09/2013

    총격의 공격속도 상승효과는 얼마나 되나요?
    그리고 위에 적강 질문에서
    백병시 적을 너무 오래잡고있으면 적강이 발동하지 않기때문.
    요즘은 대학때문에 2번띄우는건 엄청 쉽지만 대학없을땐 부함장100 만들어도 적강 발동은 힘들었죠
    적당히 우리고 퇴각하고 다시붙으시면 다시 또 적강발동합니다
    아무래도 제생각엔 백병 턴이 지날수록 적강발동확률이 떨어지며, 0%까지 떨어지는것 같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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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익명3/03/2013

    노젓기 설명중에 범선을 따라가기 하면 숙련도가 안오른다고 나와있는데,
    그럼 제독이 갤리선이고 따라가기 하면 숙련도 오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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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익명3/14/2013

    대박 글이지만
    함정에 대한 설명도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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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익명4/17/2014

    두부님 고생하십니다 백병스킬(돌,전,총,방)관련 설명도 좀 있으면 좋겠네요 헣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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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와.. 대박이네요. 이건 뭐 한결같이 주옥이군요.
    구글에서 한참 찾던거 역시 두부에는 나와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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